YOLO? 과연 영원한 참 행복은 없나요?

욜로(YOLO) 인생은 “한번 뿐이다”를 뜻하는 “You Only Live Once”의 앞글자를 딴 용어로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여 소비하는 태도를 말합니다. 남을 위해 희생하지 않고 현재의 행복을 위해 소비하는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로마인들은 카르페디엠(carpe diem 현재를 잡아라) 을 중요시했고 독일 국민작가 괴테는 “인간은 한번만 산다”라고 말했을 정도로 한번 뿐인 인생을 멋지게 살고자하는 인간의 욕구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동일합니다.

인기 TV프로그램인 “나혼자 산다”에서는 혼자 사는 남녀의 스토리를 통해 나 혼자 사는 삶의 로망을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며 대리 만족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YOLO족을 위한 여행 및 호텔, 상품, 음식, 가구, 식당, 쇼핑몰 등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YOLO족들이 즐기며 추구하는 행복이 과연 진정한 행복일까요? 미래가 불안하기 때문에 현재의 삶에 더욱 집착하고 자기 계발, 취미 생활에 돈을 아낌없이 쓰는 건 아닐까요?

모두가 행복을 원하고 꿈꿉니다. 그런데 나의 진정한 행복을 가장 원하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항상 기뻐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이와 같이 우리가 기뻐하고 감사하며 행복한 사람이 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성경이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스스로 행복해질 수 없습니다. 하나님 없이 자신의 현재 행복만을 위해 소비하는 삶은 잠시 만족을 주는 찰나의 행복일 뿐입니다.
참 행복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하나님과 동행하며 영원히 행복을 누릴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