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나요?

당신은 결혼을 하면서, 예전보다 엄청나게 행복한 삶이 전개되리라고 기대했을 겁니다.
처음 몇 년간은 서로에 대한 사랑과 새로운 삶의 시작으로 인해 행복한 시간들이 많았겠지요.
그러나, 실제로 결혼이후 몇 년이 지나면서, 성격적인 차이, 습관의 차이, 기대의 차이 등으로 인해 서로에 대해 실망감이 커졌을 것 같네요. 또한 결혼 초기의 뜨겁던 애정도 식어지고, 사랑의 표현이나 행동도 배려의 모습보다는 자기 중심적인 형태로 나타나곤 했을 겁니다.
이런 것들로 인해, 당신은 배우자에 대한 불평과 실망이 커지면서 행복한 결혼 생활에도 금이 가기 시작했겠지요.

그러나 이러한 상황은 당신만이 아니라 주변의 많은 사람들에게서도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그런데, 그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면, 결혼을 통해 자기의 만족을 충족시키려는 자기 중심적인 생각 때문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과연 결혼이 자기 만족만을 위한 것일까요?
물론 결혼을 통해 자신의 만족을 증가시키기 위한 것도 중요하지요. 그러나, 자기 만족만을 추구하기 보다 상대방 배우자의 만족과 행복을 함께 채워주려는 자세를 갖게 되면, 본인과 가정의 행복은 더욱 커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행복한 결혼 생활은 결혼의 기본적인 개념을 바로 세울 때 가능한 것이 아닐까요?
성경은 결혼의 기본 요소가 남자와 여자, 그리고 하나님이 함께 연합할 때라고 말합니다. 세 인격이 연합한 결혼이 될 때에 행복한 결혼 생활이 지속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당신의 결혼 생활에 어려움이 있습니까? 하나님이 당신의 결혼 생활의 중심에 계십니까?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의 중심에 계실 때 행복한 결혼 생활이 가능해 집니다. 오늘 그분을 당신의 마음에 초대해 보십시오. 당신의 결혼 생활에도 그분을 초청해 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행복한 결혼 생활을 다시 시작할 수 있을 것이고, 예전보다 더 풍성하고 아름다운 결혼 생활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